경남공익활동단체활동
경남공익활동단체의 활동을 게시하는 공간 입니다.
돌봄노동자 지원센터를 아시나요?

win690

2021-11-01 09:28

91

0

경상남도 중부권 돌봄노동자 지원센터 안내판
2020년 문을 연 『경상남도 중부권 돌봄노동자 지원센터』는 창원시 마산회원동 3·15대로 940에 위치하며, 돌봄노동자 누구나가 이용하고 고충상담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돌봄노동은 장기요양원, 아이돌보미, 산모, 신생아관리사, 요양보호사, 노인생활지원사, 장애인활동지원사, 사회서비스제공자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일하는 노동을 말한다.

운동을 배우는 건강교육실
돌봄노동자는 우리 사회를 유지해주는 노동자 이지만 사랑과 희생, 봉사라는 단어에 가려져 온전한 노동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노동으로 우리가 다시 생각해 볼 때이다.
돌봄노동자 지원센터는 더 나은 돌봄환경을 위해서 돌봄노동자 정책연구개발과 홍보, 건강관리 및 역량강화지원, 권익보호와 복리증진 현장지원 등을 통해 사회의 건전한 성장을 돕는 기관이다.

안정을 취하고 수다를 나눌 수 있는 무인카페
돌봄노동자를 위해 평일 9시에서 19시까지, 토요일은 10시에서 17시까지 문을 열며, 심리와 노동 상담은 평일 9시에서 18시까지 상담사가 대기한다.
또한 돌봄노동자의 안정을 위해 자조모임을 지원하고,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무인카페 운영, 운동을 통한 체력관리와 건강관리 지원, 상담 및 권익보호와 역량강화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돌봄노동자 지원센터의 역활
이곳을 이용하고자 하는 돌봄노동자는 055)251-8250으로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 www.gndolbom.kr를 참조하면 된다.
경남공익기자단 강창원 기자 ( win690@hanmail.net)